티스토리 뷰

갈낙탕은 독특한 유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천은 영암의 인근 도시로 예전에는 장성 해남 등 주변 일대의 질좋은 한우들이 모이는 대규모의 우시장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산강 하구의 영암만 갯벌이 존재했기 때문에 질 좋은 낙지나 숭어요리 등 지역특산물로 자리잡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우시장도 자리를 옮겼고 갯벌의 존재는 1992년 영산강하구언 사업을 통해 모두 논경지로 개간이 됐습니다. 영산강 하구는 거대한 영산호가 됐습니다. 

 

낙지마당 네이버지도 

 

낙지와 한우가 유명해서 생긴 지역 특산물인 독천의 갈낙탕이 그 지역의 특산물이 사라진 후에도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독천에는 유명한 갈낙탕 거리가 있습니다. 독천의 초입에는 낙지와 한우가 나란히 귀여운 모습으로 서 있는 지역 마스코트를 볼 수 있습니다. 

 

고향민국에서 소개된 독천 낙지마당도 독천의 갈낙탕 골목에 있는 여러업체 중 한 곳입니다. 진하게 우려낸 갈비탕 국물에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낙지의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대부분의 갈낙탕 전문점들이 3가지 종류 이상의 젓갈을 기본찬으로 제공해서 탕국한 그릇을 풍성한 성찬으로 만들어 줍니다.  

고향민국 독천 낙지마당

독천 낙지마당과 갈낙탕 골목

독천 갈낙탕 골목은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낙지 요리로 유명한 거리로, 특히 독천낙지마당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독천낙지마당에서는 갈낙탕뿐만 아니라 연포탕, 낙지볶음, 낙지초무침 등 다양한 낙지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특히 낙지의 크기와 신선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지역 특산물인 낙지를 활용한 여러 요리들을 통해 전라도의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낙지 요리의 풍미와 건강 효능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독천 갈낙탕 골목은 전라도 지역을 대표하는 미식 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낙지마당 네이버지도 

 

주요 메뉴 알아보기 

독천 낙지마당
고향민국 독천 낙지마당
고향민국 독천 낙지마당

 

 

EBS 고향민국 월출산 다시보기와 김명성 발효연구소

월출산 자락에 위치한 김명성 발효연구소는 전라남도 영암군 양암읍 천황사로 323-23에 위치해 있으며, 천연 발효식초, 고추장, 된장, 간장 등 다양한 전통 발효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biz.informationhot.kr

 

 

파리 올림픽 금메달 연금 포상금 및 군면제 대상 알아보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금메달 포상금으로 6,300만 원이 지급됩니다. 둘째, 금메달리스트는 매월 100만 원의 연금을 평생 동안 받게 되며, 은

biz.informationhot.kr